[밤의추억의 추억상자]

- 제 2 부 로 부터 계속 됩니다 -

- 혐한랩 동영상 보러가기-
- 제 1 부 보러가기 -
- 제 2 부 보러가기 -

중국인은 체면을 목숨처럼 여깁니다. 중국인과 상대할 때는 비록 그사람이 아랫사람일지라도 그 사람의 체면을 세워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코 친해질 수 없으며 부하직원일 경우에는 의도적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치는 일을 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그들보다 경제적으로 부유하다고 그들을 무시하는 행동은 더더욱 위험합니다. 그리고 꼭 기억해 두셔야 할 것은 같은 행동을 하더라도 중국인 중국인에게 하는 것과 외국인이 중국인에게 하는것은 그들이 느끼기에는 천지 차이입니다. 이것은 비단 이들의 문제만은 아니겠지요. 우리도 마찮가지니까요.

  중국인과 원만한 인간관계를 가지려면 한국인들의 강한 성격과 권위주의를 억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나와 다름을 인정하고 역지사지의 정신으로 상대방을 배려하며 상대방을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고 대할 때 비로써 제대로 된 인간관계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에 와 있는 외국인들을 대할 때에도 마찮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한국에는 수많은 외국인 노동자들이 와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한국에 와서 체류하고 있는 동안 너무 한국의 문화를 강요하거나 그들이 한국말을 한다고 한국인으로 착각하는 일은 없어야 하겠습니다. 이런 배려가 선행된다면 아마도 좀 더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에 와서 진정한 한국의 모습을 보고 좋은 인상을 가지고 본국에 돌아가 반한, 혐한이 아닌 한국 홍보 대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중국 청년이 한 짓은 분명 괴씸하지만 우리가 이 청년에게 어떤 식으로던 안 좋은 인상을 주었다는 것만은 분명합니다. 우리의 어떤 행동이 그들에게 안 좋은 인상을 주는지를 파악해 보고 의도하지 않는 사이에 적을 만들어 버리는 손해보는 짓은 앞으로는 안 해야 하겠습니다.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한국과 한국인을 좋아할 수 있게 하려면 우리부터 상대 나라의 문화를 조금씩 이해해 나가려는 자세를 가져야  결국은 우리를 위해서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밤의추억었습니다.

- 혐한랩 동영상 보러가기-
- 제 1 부 보러가기 -
- 제 2 부 보러가기 -


Copyright ⓒ 2007 www.nightmemory.com. All Rights Reserved.
Posted by 밤의추억(Nightmemory)
트랙백 0 댓글 8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많이 배우고가요 ㅎㅎ 세상이 넓은 만큼 생각도 넓어 저야 겟네요 그래도 그 mc녀석은 미워요 ^^ ;;; 헐헐

  2. 비밀댓글입니다

  3. 분석참 잘햇음 남을존중할줄알아야 자기도 존중받는다는것

  4. 비밀댓글입니다

    • 부족한 내용에 칭찬을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사실 최근 올림픽의 중국 관중들을 편파적인 응원을 보고 다시 이 문제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보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쓴지도 꽤 시간이 지났지만 오히려 상황은 나빠진 것 같습니다. 조만간 생각이 정리되는 대로 글을 하나 써 볼까 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