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추억의 추억상자]

  자 전편의 방법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배낭을 골랐으면 이제 배낭을 꾸리는 법에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자들은 여행을 하다보면 자신만의 배낭 꾸리는 노하우가 생기는 법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여행 방식에 따라서 배낭 안의 내용물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여행에 가지고 갈 물품들을 늘어놓고 이런저런 방법으로 배낭을 꾸려보는것이 제일입니다만. 그렇다고는 해도 배낭을 꾸리는 큰 원칙은 있게 마련입니다.

  자 전 여행자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다니게 되는 물건에는 무었이 있을까요? 여행책, 옷가지, 카메라, 세면도구, 손전등, 비상약, 배낭 등등등 열거하자면 많지만 대부분 다음 네가지의 성격을 띄게 됩니다.

1. 부피에비해 무게가 가벼운것들과 부피에 비해 무게가 무거운 것
2. 사용빈도가 높은것과 사용빈도가 낮은것
3. 젖어도 상관없는것과 젖으면 안되는것
4. 충격을 받아도 상관 없는것과 충격을 받으면 망가지는것.

  배낭을 꾸릴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무게의 안배입니다. 배낭의 좌편과 우편의 무게균형이 깨지면 장거리를 걸을때 한쪽 발을 끌게 되므로 쉽게 지치게 됩니다. 또한 배낭의 아래 위도 무게의 안배가 중요합니다. 배낭의 위쪽이 아래쪽보다 무거워야 걸을때 몸이 앞으로 숙여지면서 무게균형이 몸의 중심으로 쏠리므로 힘이 덜 들게 됩니다. 반대로 배낭의 아랫부분이 무거우면 몸이 뒤로 젖혀지는 결과를 가져와 얼마 가지않아 지치게 됩니다. 고로 옷 같은것을 배낭의 아래쪽에 넣어두시고 위쪽은 장비와 같이 무겁고 깨지기 쉬운것 그리고 사용 빈도가 높은것을 위주로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여기서 젖어도 좋은것과 젖어도 상관없는것이라고 구분은 해 놓았으나 뭐나 젖으면 곤란한 것이 당연하므로 여행지에서 갑자기 비를 만났을 때 당황하지 않도록 배낭을 꾸리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비날봉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어차피 여행지를 다니다 보면 계속적으로 비닐봉지가 생기거나 쓰레기를 버리는 등 비닐봉지가 필요할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들을 활용하여 물건을 종류별로 구분지어서 꾸러미를 만들어 집어넣고 다니면 간단한 비나 배낭이 젖는 사태에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꺼낼때에도 필요한 것만 한거번에 뺐다가 다시 넣기가 용이합니다..

  충격에 약한 물건들을 집어 넣는 방법은 양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여행을 다닐 때는 약간 두꺼운 기지의 등산양말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양말은 자주 갈아신어주는것이 발의 건강을 위해서 좋습니다. 배낭여행 특성상 많은시간을 걷는데 활용하게 됩니다. 고로 양말을 자주 갈아신어 발의 건강을 챙겨주는것은 아주 중요한 일이므로 양말은 가벼운 물건이지만 배낭의 윗쪽에 넣게됩니다.  그리고 이 점을 이용해 충격을 받아서는 안되는 물건들 사이 사이에 집어넣어 서로 부딪히거나 가방에 충격이 가해졌을 때도 좀 더 충격을 흡수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배낭이 있더라도 숙소에 큰 배낭을 두고 나올때 사용할 수 있는 보조가방이 하나 있으면 좋습니다. 본인의 취행에 따라서 일반 백팩이나 옆으로 메는 가방 또는 벨트색을 이용하세요. 밤의추억은 옆으로 메는 가방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갑자기 짐이 늘었을 때는 백팩을 등에 메고 옆으로 이 가방을 멜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백팩이라면 아무래도 등에 같이 짊어질 수 없으니 거꾸로 메거나 해야하므로 난감하죠.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시에는 하나의 꾸러미로 만들어 배낭 안에 넣어두시면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그외의 자잘한 배낭 꾸리기 팁입니다.

1. 옷은 접어서 넣는것 보다 말아서 넣는것이 부피를 덜 차지 합니다.
2. 자그마한 전자제품이나 부속품들은 지퍼락 백을 이용하시면 좀 더 습기와 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휴지성냥 또는 라이터는 꼭 지퍼락 백에 넣어서 보관하세요. 젖으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4. 여행가이드필기도구 그리고 지도와 같은 여행관련 자료는 손이 닿기 쉬운 곳에 보관하세요. 그물백에 넣어다니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여행 자료를 볼때마다 가방을 여는 것은 불편하고 소매치기의 눈길을 끌 염려가 있습니다.
5. 그물백 하나에는 물통간식꺼리등을 넣어다니시면 급하게 이동하면서 요기하시기가 용이합니다. 물통은 따로 사지 않으셔도 생수통을 사용하시고 낡으면 버리시면 되겠습니다.

  자 뭐 써놓고 보니까 별것도 없네요. 어쨌건 이런 정보라도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까 해서 올려봅니다. 다음에는 여행에 필수적이거나 도움이 되는 준비물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밤의추억 이만 물러갑니다.

배낭여행용 배낭 고르기 - 밤의추억의 배낭여행 노하우 제 1 탄 보러가기

Copyright ⓒ 2007 www.nightmemory.com. All Rights Reserved.
신고
Posted by 밤의추억(Nightmemory)
트랙백 2 댓글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랜만에 트래백이 걸렸길래, 와보았더니 오래전에 제가 다녀간 블로그 쥔장님이셨네요~! 이곳에 와보니 다시 떠나고 싶은 욕구가 솟구쳐 오르네요..

    • Mr. DJ님 오랜만에 뵙습니다. 저도 요새 떠나고 싶은 욕구가 불끈 불끈 치솟고 있네요. 저는 지금도 여행은 짬을 내어 하고는 있으나 다녀와서 블로그에 정리하여 글을 올리는데 애를 먹고 있습니다. 방문 감사드립니다.